카테고리 없음

이 세상에 돈보다 귀한 것은 없다.

비사문천 2025. 4. 25. 19:01
반응형

돈은 자유를 주며 돈은 시간과 동격이며 또한 힘에 빗댈 수도 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들 중에서 가족을 제외한다면 돈보다 귀한 것은 단언컨대 없다. 돈이 주는 자유와 안락함은 세상 그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다. 즉, 세상에서 돈만큼 힘이 센 것도 없다. 심지어 종교조차도 돈의 힘에 굴복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사람들은 돈 때문에 나가기 싫은 직장에도 나가야 하며, 배우기 싫은 것도 배워야 하고, 만나기 싫은 인간도 만나야 하며 돈을 벌기 위해 자신의 소중한 젊음과 시간을 희생한다. 이렇듯 세상에서 돈보다 귀한 것은 없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돈의 소중함을 알면서도 돈을 소중하게 대하지는 않는다. 연휴가 되면 보란듯이 해외여행을 떠나서 수십만원~많게는 수백, 수천만원을 지출하고 꼭 필요하지도 않은 기호품을 사거나 취미생활을 즐기는 데에 돈을 물쓰듯 쓴다. 그러면서 늘 돈이 부족하다고 한탄한다. 이 어찌 웃긴 일이 아니냔 말이다. 사람이 생존을 위해서 필수적인 지출만 한다면 그렇게 부족하지 않게 살 수도 있는데 대부분의 인간들은 자신의 분수에 넘치는 과소비를 하면서 늘 돈이 부족하다고 하니 아이러니다.  
참고로 돈을 버는 첫걸음은 늘 내 관점이 아닌 타인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 즉 역지사지의 습관을 몸에 베이게 하는 것이다. 손님 입장에서 생각할 줄 아는 가게 주인은 흥하는 것이고 자기 관점에서 손님을 바라보는 주인은 망하는 것이며, 직장생활에서도 상사의 관점에서 자신을 바라볼 줄 아는 자는 빠르게 승진하지만 자신의 관점에서 상사를 판단하면 상사의 눈 밖에 나서 밀려나게 된다. 가족관계에서도 부모 입장에서 자신을 본다면 효도하는 자녀가 되지만 자신의 입장에서 부모를 보면 불효자식이 되기 싶다. 연인관계에서도 내 위주로 관계를 끌고가려고하면 관계가 망가지지만 상대방 입장에서 자신을 바라보면 상대를 어떻게 다뤄야 할 지 깨닫게 된다. 사실 성숙한 사람인지 아닌지를 구분짓는 기준 역시 '내 위주로 생각하느냐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할 줄 아느냐'로 결정된다. 모든 인간관계의 문제는 역지사지를 떠올리면 해결되게 돼 있다.
*아래 동영상 참조(Perception(내가 세상을 인식하는 시점)을 버리고 Perspective(남이 세상을 인식하는 시점)를 갖추면 성공한다)
이 스파이 기술로 당장 인생을 바꿀 수 있다🤫 

 
https://youtube.com/shorts/v2RA74vuSn0?si=MtBaas7qJ-CqUQCb

한국에서 성공하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극히 극히 어렵다. 따라서 목숨걸고 공부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남들과 차별화된 삶을 살기 어려우며 그냥저냥 삶이 흘러가는대로 그렇게 흘러가는 무미건조하고 따분한 삶을 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Europe - The Final Countdown drum cover by Ami Kim (#105)

편안함이 머무는 곳에서 성장은 죽는다 - YouTub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