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가 악(evil)인 이유
주식투자는 본질적으로 악하다. (이 말은 주식 자체가 좀 악한 성질을 띄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즉, 증권업계는 물론 주식투자 자체가 영적으로 좋지 못한 곳들이다.)
주식투자가 악한 이유는 첫째는 그것이 돈에 대한 것이기 때문이고 둘째로는 많은 사람을 미혹하여 자신이 응당 해야할 일은 하지 않고 엉뚱한 곳에 관심갖게 하기 때문이다. 신문에 잘 나오지는 않지만 주식으로 돈 번 사람보다는 돈잃고 패가망신하고 심지어 살인같은 흉악한 죄까지 저지른 사람이 훨씬 더 많을 것이다.(내가 증권업계에 있으면서 직간접적으로 접한 사례만 해도 상당한데 물론 언론에는 이런 사람들의 케이스가 일일이 다 등장하지는 않는다.) 현대사회의 로마인 악의 축 미국은 금융선진국이지만 그것은 곧 주식선진국이요 악의 선진국이라는 소리와 같다.
주식은 누가 뭐라하건 관심 가지지 않는 것이 시간낭비도 덜 되고 정신건강에도 좋다. 장담하건대 주식투자를 끊으면 삶이 더 윤택해 질 것이다. 주식공부같은 헛짓거리할 시간에 나같으면 좋은 책 한권을 더 읽기를 강력히 추천한다. 돈은 모든 악의 뿌리이다.(돈 없이 가난하게 살라는 뜻이 아니라 필요이상의 재물을 탐하지 말라는 뜻이다.)
독일이나 일본같은 선진국에서는 오히려 국민들이 주식투자에 관심이 없다. 이들 나라가 오히려 정상적인 모습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대다수의 국민들은 주식같은 부업에 관심기울일 시간도 없고 여유도 없다. 정기예금이나 부동산 같은 평범한 투자처에 돈 묻어두고 더 이상 투자를 어떻게 할 지 걱정하거나 고민하지 않는 나라의 국민들이 정상인 것이다. 한국처럼 국민들의 투기근성이 강한 곳은 주식투자 열풍이 불어서 개미투자자들의 '묻지마투자'가 계속 횡행하는데 정말 좋지 않은 현상이고 국가 전체적으로도 낭비라고 볼 수 있다. 즉, 정상적으로 본업에만 집중하면 만족할만한 생활비가 나와야 하는데 그게 안 되니까 국민들이 자꾸 이상한 곳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세상에는 주식투자보다 훨씬 더 가치있는 일, 혹은 훨씬 더 배워야 할 필요성이 큰 것들이 많이 있다. 부디 주식투자같은 헛된 일에 자신의 정력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를 바란다.
https://www.bible.com/ko/bible/88/1TI.6.10.KR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