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 걍 동물학대임

2024. 9. 15. 13:44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https://youtu.be/kYnae2WGKvk?si=_m60wQkTYYNKSqSd

인간과 동물은 절대 같이 살 수 없다. 인간이 자신의 필요에 의해 짐승을 길들익 것이 오늘날의 애완동물일 뿐이다. 즉, 집아먹지 않는대신 평생 내 노예가 되도록 잡아둔 것뿐. 그런데 뭔 놈의 동물애호가 타령인지 모르겠음. 진정 동물을 사랑하면 그냥 자연 속에서 뛰놀도록 냅두는 게 답임. 동물은 자신보다 강한 개체에 잡아먹히거나 죽임을 당해도 원래 태어난 곳인 자연 속에서 사는 게 행복한 것이다. 사람과 동물은 공존할 수 있어도 같이 살 수는 없는 존재들이다.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이 사실상 동물학대인 이유는 동물로 하여금 인간에 의존해 살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동물은 자연상태에서 스스로 독립해 살아가지만 길들여진 동물은 인간에 의존해서 살아가는 존재로 전락한다. 또한 인간이 자신의 만족을 위해 기른다는 점에서 애완용 동물이건 식용동물이건 큰 차이가 없는 것이다. 전자는 인간의 기쁨을 위해서, 후자는 식욕을 위해서 사육당할 뿐이다.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자. 인간은 다른 인간과 어울려 살아야한다. 그런데 정반대로 만약 동물들이 인간이 귀여워보인다는 이유만으로 인간을 되려 가둬놓고 자신들이 먹는 음식물을 사료로 주고 있다면 그런 인간들은 과연 행복할까? 같은 원리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