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 25. 17:10ㆍ카테고리 없음
여자들이라면 99.9% 갖고 있는 미신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신데렐라 컴플렉스'다. 신데렐라 컴플렉스라는 것은 말 그대로 새어머니와 이복동생들에게 괴롭힘 받으며 하녀 신세를 못벗어나던 신데렐라가 어디선가 나타난 왕자님의 도움을 받아 공주로 신분상승한다는 동화 속 얘기인데 어릴 때 99.9%의 여성들은 이러한 동화를 접하고 자신의 인생도 이렇게 풀려나갈 수 있으리란 기대를 하며 성장해 간다. 즉, 여성들은 이상적인 배우자(혹은 남친)에 대해 일종의 환상을 갖고 있으며 자신의 삶을 구원해 줄 왕자님이 언젠가는 등장해서 자신을 구원해 줄 것이라 착각하면서 살아간다. 이런 병적인 심리는 생각보다 심각해서 결혼을 하지 않은 여성이라면 무려 중년의 나이를 넘어선 여자들조차도 이런 환상을 가끔 꿈꾼다. 여자를 이해하려면, 그리고 여성들이 왜 그렇게 남자의 경제력이나 사회적 지위에 집착하는지를 이해하려면 여성의 이러한 처지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한다. (여성들은 또한 본능적으로 섹스를 하게 될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배우자감을 선택하는데 대단히 신중할 수 밖에 없고 그래서 남자들이 돈이 있는지 없는지 귀신같이 알아챈다. 돈있는 척 하는 사기꾼의 사탕발림에 잘 넘어가는 여자는 사실 이러한 능력이 결여된 어리석은 여자들이다.)
질 나쁜 사기꾼들은 이러한 여성의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악용해서 온갖 있는 척과 허세를 꾸며대며 여성에게 접근해서 여성의 몸과 돈을 갈취하기도 하므로 여성들은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여성들 역시 깨달아야 할 점은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갖지 말라는 것이다. 실제 세계에서 왕자님 같은 이상적인 남자는 존재하지 않으며 설사 그런 남자가 있다해도 그런 남자는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 앞에는 절대 나타나지 않는다. 남자들에게 하고 싶은 충고는, 연애를 하고 싶으면 일단 무조건 경제력부터 갖추라는 것이다. 쥐뿔도 없으면 아무리 다른 것을 갈고 닦아도 절대 괜찮은 여자와의 연애에 성공하기 힘들다. (괜찮은 여자일수록 남자의 경제력 수준을 더욱더 귀신같이 알아챌 수 있으며 당신이 돈이 없다는 신호를 감지하는 순간, 여성은 당신을 인정사정없이 내팽개쳐버릴 것이다. 최소한 내팽겨쳐지지는 않더라도 당신에게 돈이 없다는 사실이 드러나면 여성은 그 때부터 당신을 무시하고 하대하기 시작할 것이다. 그러니 여성과 연애를 할 때는 어쩌든 저쩌든 없는 티를 내서는 안 된다. 거짓말을 하라는 것은 아니지만 굳이 상대방이 궁금해하지도 않는데 없는 티를 낼 필요가 하나도 없다.)
결국 요약하자면 남자들이 누구나 사귀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외모를 갖춘 여성을 여자친구나 부인으로 둔 남자는 더 볼 것도 없이 경제력이 엄청난 남자다. 즉, 여자들의 외모는 남자의 능력을 비춰주는 거울이라고 할 수도 있다. 남자의 경제력은 겉만 봐서는 쉽사리 파악하기 어렵지만 그가 곁에 데리고 다니는 여친이나 부인의 외모가 그의 능력의 수준을 알려주는 것이므로 여자의 외모는 곧 남자의 능력을 대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그러한 운좋게 빼어난 미모의 여성을 곁에 둘수 있는 남자 또한 그러한 수준의 부를 움켜쥘 수 있었던데는 (아주 운좋게도 태어날 때부터 금수저였던 경우를 제외한다면) 정말 피와 뼈를 갈아넣어 남들보다 몇십배 더 노력에 노력을 거듭하면서 적절한 때마다 리스크 테이킹까지 감수하면서 쉬지않고 부단히 들여온 노력과 인내와 지혜로움의 절정을 이뤄냈기 때문이므로 그런 귀한 여성을 가질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것이다.
길거리에서 '엄청난 미모'의 여성을 본다면 실은 '엄청난 돈'을 보고 있는 것임을 깨달아라. 둘은 동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