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채식주의자가 된 이유

2022. 4. 30. 09:14일일단상/etc

반응형

나는 고기를 거의 먹지 않는 편이다. 고기를 직접 돈 주고 사지도 않고 왠만하면 고기가 든 음식을 안 먹으려 노력 중이다. 고기가 안 들어간 음식을 찾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심지어 라면스프나 건더기에도 고기나 우골재료가 거의 빠짐없이 들어감) 내가 고기를 먹지 않는 이유는 크게 3가지인데, 첫째는 이유없이 생명을 죽이는 게 싫어서이고(동물도 죽을때는 무조건 고통을 느낀다.) 둘째는 환경보호의 목적도 있고(소돼지 사료로 사용되는 곡물만 절약해도 지구상의 모든 인구가 배불리 먹을 수 있다.) 세번째는 건강목적이다.(현대사회는 예전처럼 육체노동을 심하게 하지 않으므로 육류섭취가 거의 필요없다. 채식으로도 왠만한 필수영양소는 거의 다 섭취 가능하다.)

 

아무튼 이 지구상에 평화로운 이상세계 건설을 위해 채식주의자가 많아지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게 내 생각이다. 성서에서 묘사되는 천국에서의 생활 또한 가축의 죽임이 없는 세상이다.(천국에서는 놀랍게도 사자와 양이 함께 풀을 뜯어먹는다.)

 

※그날이 오면(최후심판 후 영원한 천국의 도래)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자라서 열매를 맺는다.(☞예수님을 뜻함)
주님의 영이 그에게 내려오신다. 지혜와 총명의 영, 모략과 권능의 영, 지식과 주님을 경외하게 하는 영이 그에게 내려오시니, 그는 주님을 경외하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다. 그는 눈에 보이는 대로만 재판하지 않으며, 귀에 들리는 대로만 판결하지 않는다. 가난한 사람들을 공의로 재판하고, 세상에서 억눌린 사람들을 바르게 논죄한다. 그가 하는 말은 몽둥이가 되어 잔인한 자를 치고, 그가 내리는 선고는 사악한 자를 사형에 처한다. 그는 정의로 허리를 동여매고 성실로 그의 몸의 띠를 삼는다.  
그 때에는,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살며, 표범이 새끼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새끼 사자와 살진 짐승이 함께 풀을 뜯고, 어린 아이가 그것들을 이끌고 다닌다.
암소와 곰이 서로 벗이 되며, 그것들의 새끼가 함께 눕고,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는다.
젖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 곁에서 장난하고, 젖뗀 아이가 살무사의 굴에 손을 넣는다.
"나의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서로 해치거나 파괴하는 일이 없다." 물이 바다를 채우듯, 주님을 아는 지식이 땅에 가득하기 때문이다. 그 날이 오면, 이새의 뿌리에서 한 싹이 나서, 만민의 깃발로 세워질 것이며, 민족들이 그를 찾아 모여들어서, 그가 있는 곳이 영광스럽게 될 것이다. 그 날이 오면, 주님께서 다시 손을 펴시어서, 그의 남은 백성들, 곧 앗시리아와 하 이집트와 상 이집트와 에티오피아와 엘람과 바빌로니아와 하맛과 바다 섬들에서 남은 사람들을, 자기의 소유로 삼으실 것이다. 주님께서, 뭇 나라가 볼 수 있도록 깃발을 세우시고, 쫓겨난 이스라엘 사람들이 그 깃발을 보고 찾아오게 하시며, 흩어진 유다 사람들이 땅의 사방에서 그 깃발을 찾아오도록 하실 것이다. 그 때에는 에브라임의 증오가 사라지고, 유다의 적개심이 없어질 것이니, 에브라임이 유다를 증오하지 않고, 유다도 에브라임에게 적개심을 품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서쪽으로는 블레셋을 공격하고, 함께 동쪽 백성을 약탈하며, 에돔과 모압을 장악할 것이다. 암몬 사람들도 굴복시킬 것이다. 주님께서 이집트 바다의 큰 물굽이를 말리시고, 뜨거운 바람을 일으키셔서, 유프라테스 강 물을 말리실 것이다. 주님께서 그것을 쳐서 일곱 개울을 만드실 것이니, 누구나 신을 신고 건널 수 있을 것이다. 주님께서, 남은 백성 곧 앗시리아에 남은 자들이 돌아오도록 큰길을 내실 것이니, 이스라엘이 이집트 땅에서 올라오던 날과 같게 하실 것이다.

http://www.holybible.or.kr/B_SAENEW/cgi/bibleftxt.php?VR=2&VL=23&CN=11&PN=6&CV=99&KY=%b4%c1%b4%eb%bf%cd+%be%ee%b8%b0+%be%e7%c0%cc+%c7%d4%b2%b2+%c7%ae%c0%bb+%b6%e2%b0%ed+%bb%e7%c0%da%b0%a1+%bc%d2%c3%b3%b7%b3+%c2%a4%b4%dc%c0%bb+%b8%d4%c0%b8%b8%e7+%b9%ec%c0%cc+%c8%eb%c0%bb+%b8%d4%c0%bb+%b0%cd%c0%cc%b4%d9.+%b1%d7%b5%e9%c0%cc+%b3%bb+%b0%c5%b7%e8%c7%d1+%bb%ea+%be%ee%b5%f0%bc%ad%b3%aa+%bc%ad%b7%ce+%c7%d8%c4%a1%b0%c5%b3%aa+%c1%d7%c0%cc%b4%c2+%c0%cf%c0%cc+%be%f8%c0%bb+%b0%cd%c0%cc%b4%d9.%a1%b1+%bf%a9%c8%a3%bf%cd%b2%b2%bc%ad+%b8%bb%be%b8%c7%cf%bc%cc%b4%d9.+&SS=1&GB=1#b_006 

 

다국어 성경 Holy-Bible

  그 날이 오면, 주님께서 다시 손을 펴시어서, 그의 남은 백성들, 곧 앗시리아와 하 이집트와 상 이집트와 에티오피아와 엘람과 바빌로니아와 하맛과 바다 섬들에서 남은 사람들을, 자기의 소

www.holybible.or.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