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기술-돈거래는 절대 하지 않는다

2026. 1. 7. 07:28일일단상/연애

영원한 사랑 같은 것은 없으며 99.99%의 커플은 서로 어느정도 알고 친숙한 사이가 되면 상대방에게 식상하게 되는 법이다. 그리고 또한 많은 수의 커플이 깨진다. 따라서 이러한 때를 대비해서 연인과는 절대로 돈거래나 비싼 선물을 주고 받지 않는 게 좋다. 연애할 때는 서로 죽고 못살 정도로 사랑해도 일단 깨지고 나면 언제 그랬느냐는 듯 남남이 돼 버리는 게 연인관계의 현실이기 때문이다. 커플이 깨질 때 가장 문제가 되는 것도 경제적인 갈등인데 과거에 연인에게 빌려준 돈이나 기념일에 준 비싼 선물 등 모든 게 아까워지게 된다. 따라서 연애할 경우에는 절대로 어떠한 금전적 거래도 하지 말 것이며 선물 교환도 경제적 부담이 크지 않은 것으로 해야 한다. 여자가 만약 경제력이 별로 없을 경우 남자가 이를 불쌍히 여기거나 호감을 얻을 목적에서 금전을 아예 주거나 빌려주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멍청한 짓이다. (마치 성경에 나오는 '삼손과 데릴라'의 삼손처럼 애인에 속아넘어가 자신의 생명을 내다버리는 것이나 마찬가지의 우매한 짓) 삼손의 힘이 머리카락에서 나오는 것처럼 남자의 생명은 돈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보통 어리석은 남자들이 여자의 호감을 돈으로 사려는 짓을 많이 하는데 대단히 어리석은 짓이다. 이렇게 여자에게 접근하면 그냥 호구잡히는 것 밖에 안 되며 이미 수많은 선배 남자들이 '스폰'같은 미련한 짓거리를 하다가 인생 쫑쳤다는 것을 상기하고 여자의 마음을 돈으로 사려는 미련한 짓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 이런 자들은 부러워하거나 따라하려고 할 필요조차 없다. 어리석은 짓을 하며 인생을 낭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련한 자들은 돈으로 여자의 서비스를 살 수 있는 사창가나 불건전 마사지 업소나 불건전 노래방, 혹은 돈내고 여자와 말 섞을 수 있는 바(Bar) 같은 유흥업소를 즐겨 찾는데 이들 역시 미련한 놈들이다. (여러 유형의 유흥업소를 즐겨 찾는 놈들의 99.99%는 돈이 없는 인간들이다. 설령 돈이 현재 있다고 해도 얼마 못가서 분명 탈탈 털리고 가난해질 운명이다. 삶의 태도가 틀려 먹었고 현실 인식능력이 제로에 가깝기 때문이다. 사람이 정상적으로 결혼을 하고 성실하게 일 하며 살아도 여유롭게 살까말까한 수준인게 대다수 한국인의 현실이라는 점을 상기해라. 돈을 번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나이 50이 넘었는데도 빚쟁이이거나 모아놓은 자산이 거의 없다면 그건 능력의 문제가 아니라 성품의 문제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만약 사귀는 사람이 중년을 넘은 나이임에도 돈이 없는 상태라면 아무리 그 사람이 좋아보이더라도 과감하게 친교를 단절하는 게 좋다. (이는 남녀 공히 해당하는 사항이다) 이를 무시하면 나중에 반드시 크게 후회할 날이 온다. 사실 돈 거래는 직계 존비속 내지 친형제 친동생 관계, 혹은 사촌 이내 정도의 아주 가까운 혈족이 아니라면 거의 무조건 후회하게 돼있다.

내 생각에 요즘처럼 힘든 세상에서 사람은 할 수 있다면 독신으로 지내는 게 가장 좋다. 

(고린도전서 7:8 내가 혼인하지 아니한 자들과 및 과부들에게 이르노니 나와 같이 그냥 지내는 것(=독신)이 좋으니라, 만일 절제할 수 없거든 혼인하라 정욕이 불같이 타는 것보다 혼인하는 것이 나으니라)

 

*밑줄쫙: 돈 앞에서는 성인군자가 없다. 부자는 재산 자랑을 하지 않는다.

https://lawtalknews.co.kr/article/RHTP9KOO7PU1

 

[단독] “내 폰 바꿔주면 스폰해주겠다” 황당한 조건으로 1억 뜯어낸 가짜 대표의 최후

스폰서 사기를 포함해 연인에 대한 특수상해, 스토킹, 협박 등 숱한 범죄를 저지른 A씨에게 항소심 법원은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했다.

lawtalk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