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주택) 가격이 떨어진다고? 절대 그럴일 없다.

2022. 3. 21. 13:15공인중개사/부동산상식

반응형

부동산(그중에서도 주택) 가격이 떨어질 것이라고 바람잡는 얼간이들이 전문가행세를 하며 나대는 것이 가끔 보인다. 한마디로 정리해주면 네버, 절대 그럴 일 없다. 이런 부류의 인간들은 자본주의의 기본도 모르고 나불대는 인간들이라고 할 수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화폐가치는 장기적으로 반드시 떨어지게 되어있다. 화폐가치가 떨어지면 새로 집을 짓는데 들어가는 비용도 따라서 늘어난다.(인건비,자재비 등등) 따라서 집값도 반드시 따라서 상승하게 되어 있다. 예를들어 인테리어 비용만 해도 작년까지는 500만원 정도면 해결할 수 있는 공사도 지금은 그 2배에 달하는 천만원이상 지출해야 한다. 물가가 오른 영향을 받지 않은 곳이 없는 것이다.

 

부동산가격은 인구감소라던가 수급같은 요인보다는 화폐가치와 더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즉, 화폐가치 하락이 집값(은 물론 물가) 상승의 진짜 원인이라는 것을 전혀 이해 못하는 인간들이 부동산가격 하락 같은 한심한 헛소리를 한다.(물론 지역적으로 일부 하락하는 곳들이 나올 수는 있다. 본질가치대비 지나치게 많이 오른 곳이라면 당연히 조정이 있을 것이고 본질가치대비 지나치게 저평가된 곳은 오르기 마련이다. 그러나 대세상승이라는 큰 틀은 변함 없는 것이다.)

 

앞으로 장담하건대 집 가격은 절대 하락하지 않는다. 그러니 집이 없는 사람이라면 어엿한 집 한채부터 반드시 장만하시길 바란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https://youtu.be/Rn6CZ7FYqTE

https://land.naver.com/news/newsRead.naver?type=headline&bss_ymd=&prsco_id=005&arti_id=0001513267 

 

재건축 기대감에 강남·1기 신도시 들썩… 아직은 ‘찻잔 속 태풍’

새 정부 규제완화 기대 커지지만 수도권 하향안정 뒤집을 수준못돼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바라본 주변 아파트 단지. 연합뉴스대통령선거 이후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

land.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