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결국 태도

2025. 3. 31. 18:48일일단상/삶의지혜_좋은글

반응형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능이나 지식이 아니라 태도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의 뜻은 어떤 자세를 갖고 인생을 대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크게 달라진다는 뜻이다. 누누이 강조하지만,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열심히 하다 보면 어떻게든 길이 열리게 돼 있다. 쿠팡 알바를 얕잡아보는 건 아니지만, 돈은 벌고 싶지만 다른 어떠한 능력이나 쌓아놓은 재산도 없이 튼튼한 몸만 있다면 우선 쿠팡 알바부터 시작해보는 게 결코 나쁠 일이 없다. 적어도 돈을 벌기 위해 쿠팡 알바라도 하는 사람은 돈도 없고 빚만 잔뜩 있는 주제에 쿠팡 알바조차도 하기 싫어하는 인간보다는 천만배 나은 인간이다. 눈을 조금만 낮추면 이 세상에는 도전할 거리, 혹은 일할 수 있는 곳들로 넘쳐난다. 사회에서 천대시받는 업종이거나 시급이 짜다는 이유만으로 그런 일조차 할 수 있는데 회피한다면 이 세상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은 별로 없다. 돈도 많이 주면서 편한 일들의 갯수는 한정돼 있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 차지할 수 있는데 그럴 능력이 안 되면 일단 눈을 낮춰서 좀 맘에 안 드는 일이더라도 일단 해서 소액의 돈이라도 직접 벌어보는 게 훨씬 낫다. 

따라서 내가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슨 일을 하던 최선을 다하고 그 분야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라는 말이다. (선입견이 들어갈 수있으나 주로 명문대 출신들이 특히 이런 경향이 강하다. 대체로 명문대 출신들은  뭐든 열심히 한다. 하다 못해 노는 것조차도 정말 몸을 불살라 가며 놀 정도이며 쿠팡 알바를 하더라도 남들보다 1.2~1.5배 이상 효율이 좋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막노동을 하더라도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 이런 사람들은 어느 곳에서 무슨 일을 하건 눈에 띌 수 밖에 없고 결국 이런 자들이 팀장도 빨리 달고 책임자급에 더 빨리 오르게 되는 것이다. 이런 자들은 평범한 사람에 비해 눈빛부터 다르고 일에 임하는 자세나 움직임 자체가 이미 다르다. 세상에 그냥 이뤄지는 일은 없다.) 

막노동꾼에서 서울대 수석 합격까지 ㅣ동기부여ㅣ공부자극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걸 몰라서 부자가 되지 못해요 | 되더라 - 현우진 | 공부자극 | 동기부여 | bgm 제거 버전

현우진 왈:

일단은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하는 게 최고다. 

인풋이 많아야 아웃풋도 많아진다. (이 세상에 기적은 없다.)

열심히 하는 건 당연한 것이고 잘 해야 한다.

압도적인 1위가 되기 위해 고민해야 한다.

서울대 교수님이 알려준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

상위 2%가 지키는 10가지 습관 ㅣ #정승제 강사 4탄 ㅣ #쓴소리 | #동기부여 #정승제모음zip.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