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일은 어떤 경우던 하지 않는 게 현명하다.

2022. 3. 6. 21:37일일단상/etc

반응형

인명은 재천이라지만 현명한 선택을 함으로써 수명연장에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내가 아는 어떤 극단적인 케이스의 어떤 분은 비행기도 일절 타지 않는다. 정 해외여행하고 싶으면 배타고 나가시는 분이다. 이런 분들이 조심성이 많아서 그런지 장수하시는 걸 많이 봤다. 위험한 일은 하지 않는 게 현명하다. 설사 몇백억분의 1의 확률로 사고가 날 가능성이 대단히 희박하다하더라도 그 몇백억분의 1이 내가 될 수도 있다. 스카이다이빙뿐만 아니라 집라인, 번지점프 등도 잊을만하면 또 사고가 터지거나 해서 소중한 인명이 희생되는 경우가 발생하는 위험한 레포츠에 해당한다. 나는 나이들고나서는 운전대도 거의 안 잡는 편이다. 내가 사고당할 수도 있지만 내가 실수로 남을 다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오래 살고 싶어서 그런다.

 

충주서 40대 스카이다이빙 사고로 숨져 | 연합뉴스 (yna.co.kr)

 

충주서 40대 스카이다이빙 사고로 숨져 | 연합뉴스

(충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6일 오전 10시 11분께 충북 충주시 앙성면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던 40대 A씨가 불시착했다.

www.yna.c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