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쌀밥은 쓰레기, 현미밥은 금

2023. 2. 27. 20:32일일단상/요리_맛집

반응형

한국인의 식습관 중 가장 큰 문제점이라면 바로 현미를 안 먹는다는 것이다. 쌀을 한번 도정하면 현미가 되고 현미에서 한번 더 도정하면 흰쌀이 된다. 그런데 흰쌀밥의 큰 문제는 영양분이 거의 빠져나간 단순한 칼로리 덩어리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즉 흰쌀밥은 한마디로 그냥 쓰레기더미라고 생각하면 된다. 쌀의 영양분은 껍질에 있는 것이며 따라서 현미에는 인체에 유익한 여러가지 무기물질과 필수영양분이 다 들어있다. 그 아까운 걸 다 도정해내서 버리고 안에 있는 쓰레기만 먹으니 인체가 허약해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당장 내일부터 현미를 사서 현미밥을 해먹기를 권해드린다. 현미밥은 익숙해지면 흰쌀밥보다 오히려 훨씬 맛있고 감칠맛이 있을 뿐아니라 구수한 풍미마저 있어서 현미밥에 익숙해지면 현미밥만 찾게 된다. 나 역시 식당엘 가면 흰쌀밥이 나오는 걸 알기에 딱 반공기만 먹고 수저를 놓는다. 그 이상 흰쌀밥을 먹는 것은 결코 건강에 이로울 수 없기 때문이다. 몸이 필요로 하지도 않는 아무 영양분 없는 고칼로리 덩어리에 불과한 흰 쌀밥을 섭취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이다.

자신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키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키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일단 현미밥부터 챙겨먹어라. 며칠 지나지 않아 아주 건강해지고 혈색이 달라진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현미밥은 소화도 훨씬 잘 된다. 즉, 화장실 가기도 훨씬 수월해 진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