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김밥이 맛 없는 이유-각종 식품첨가물 범벅이라서

2023. 2. 9. 23:06일일단상/요리_맛집

반응형

편의점 도시락과 김밥이 맛 없는 이유는 딱 한가지다. 바로 몸에 해로운 식품첨가물 덩어리라 그런 것이다. 게다가 도시락의 경우 몸에 해로운 튀김, 소세지, 햄, 오뎅(어묵) 등의 반찬이 거의 반드시 들어간다. (이런 반찬들이 들어가는 이유는 채소보다 훨씬 유통기한을 길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다. 즉, 편의점 입장에서 이득이 되기에 채소같은 몸에 유익한 식품대신 인공첨가물 덩어리인 햄, 소세지, 튀김, 오뎅 등을 집어 넣는 것이다.)

따라서 편의점 도시락이나 김밥이 싸게 느껴지더라도 면면을 들여다보면 결코 싼 게 아니다. 각종 정체를 알 수 없는 해로운 화학물질과 식품첨가물이 들어간 편의점 김밥과 도시락은 왠만하면 안 먹는게 답이다.

게다가 맛을 강하게 하기위해 설탕을 과도하게 쓰거나 소금을 과도하게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경우 미각을 강하게 자극해서 맛이 더 좋게 느껴지도록 착각을 유도할뿐 아니라 유통기한도 약간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식품제조사들이 즐겨 사용하는 기법이다.(소금, 설탕은 그 자체로 방부제 효과가 있다)
따라서 편의점 도시락은 지나치게 나트륨함량이 많아서 짜게 느껴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
https://cm.asiae.co.kr/article/society-all/2023020908335251149

결식아동 급식카드, 식당 밥 엄두도 못낸다…편의점 결제가 '절반'

"삼각김밥, 컵라면, 음료를 한 세트로 많이 사요. 아이들이 도시락도 부담스러운지 잘 안 사더라고요."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재의 한 초등학교 앞 편의점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 지모(52)씨

www.asiae.co.kr

따라서 결식아동들이 급식카드로 이러한 식품첨가물 덩어리인 몸에 해로운 편의점 도시락을 먹게하는 것은 사실상  아동학대나 다름없다. 사람은 건강한 먹거리를 먹을 권리가 있으나 한국에서는 이런 최소한의 권리도 보장받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세금은 걷어서 이런데 쓰라고 있는 것이다. 쓸데없이 백해무익한 백신 구매에 낭비하는 게 아니란 말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