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컨슈머 많은 한국에서 절대 시도해선 안될 무모한 마케팅

2022. 3. 13. 16:04일일단상/etc

반응형

http://naver.me/5nbEY8Ma

"29일 쓰고 반품"…결국 '묻지마 환불' 정책 없앤 쿠팡

[앵커]쿠팡이 시장 지배력을 높인 데는 이른바 '묻지마 환불'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유료회원들의 경우는 단순변심에도 환불이 가..

mnews.jtbc.joins.com

정상인들이 많은 나라라면 가능할지 몰라도 비정상인이 압도적으로 많은 한국에서 저런 정신나간 마케팅기법을 쓰면 어떻게 되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다. 격식이 뭔지 예의가 뭔지도 모르는 인간들이 설쳐대는 한국에서는 '묻지마환불' 정책같은 것은 절대 성공할수 없다. 악용당하기만 할뿐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