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부품주들의 놀라운 퍼포먼스(KODEX반도체, TIGER반도체)

2022. 3. 23. 08:04투자_부자학_돈

반응형

최근의 약세장에서도 주로 반도체 부품주들로 구성되어 있는 반도체ETF의 경우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가 들어있지 않은 KODEX반도체(091160)의 경우 최근의 약세장에서도 코스피 지수 대비하여 무려 10%나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면서 크게 조정받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반도체산업은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한국이 몇년간에 걸친 치킨게임에서 승리하면서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몇 안 되는 분야가운데 하나이며 중국의 추격이 아직은 크게 위협적이지 않다고 했다. (단순히 돈이 있다고 하여 성공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라 진입장벽이 대단히 높은 분야이다. 즉, 선두그룹을 따라잡기 쉽지 않고 개별 기업들이 해낼 수도 없고 워낙 대규모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하다보니 국가의 명운을 걸고 국가가 주도해야 어느정도 성공 가능한 산업분야다.) 앞으로 메타버스니 뭐니 하는 신산업이 계속 등장해도 결국 반도체라는 근간 위에 세워지는 산업들이므로 반도체 분야가 앞으로 수년간은 계속 좋을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예측 가능하다. 그리고 실제로 누구나 다 아는 사실에서도 좋은 투자아이디어는 발견할 수 있는 법이다. (좋은 투자처를 너무 멀리서 찾을 필요는 없다. 삼성전자가 앞으로 200만원, 300만원 갈 것이라는 소리는 수십년전부터 이미 나왔던 소리이고 증권업계에 종사했다면 귀아프게 들었을 얘기인데 실제로 그렇게 되었잖은가? 파랑새는 의외로 가까운데 있을 수도 있다.

https://finance.naver.com/item/coinfo.naver?code=091160 

 

네이버 금융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