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커피회사가 아니다
2024. 9. 15. 11:08ㆍ공인중개사/상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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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파는 것은 커피가 아니다. 문화다. 스타벅스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거의 완벽에 가깝다. 그래서 사람들이 스타벅스 안에서 머무르고 싶어하는 것이다. 똑같은 커피맛의 커피샵들이라도 주변에 스타벅스가 있다면 굳이 스타벅스로 가는 사람들이 많다는 게 그 증거다.
(비슷한 위치에 있는 커피샵이라도 스타벅스 옆에 자리를 차지한 커피프랜차이즈들은 대개 망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이라는 한끗발 차이 때문이다)
![](https://blog.kakaocdn.net/dn/dhAUNM/btsJEM3Wk0F/ZZv9gxITzDmEPtMqlyf0B0/img.jpg)
참고로 스타벅스의 훌륭한 인프라를 저렴하게 즐기는 팁을 공유하자면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시킬 때는 '오늘의 커피 숏(short) 사이즈'를 시키는 게 좋다. 스타벅스 '오늘의 커피'는 드립커피인데 커피를 분쇄하고 남은 가루에 뜨거운 물을 내려 한번 더 우려나오게 먹는 드립(drip)커피이므로 좀더 저렴한데 메뉴판에는 등장하지도 않지만 주문 가능하다. 게다가 오늘의 커피는 가장 작은 사이즈인 숏사이즈로도 주문 가능하므로 4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스타벅스에 오래 앉아 있을 수 있는 것. 아메리카노와 별반 다를 바 없는 양질의 커피를 싼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경제적인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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